경제 공부

은행별 예금&적금 이자 비교법

떠일 2022. 7. 19. 21:20

 

 

 

안녕하세요.

요즘 5% 이상의 높은 이자를 가진 예적금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찾아보면 가입기간, 혹은 가입금액을 제한하면서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얼마 안 되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시간 낭비했다는 생각이 드신 적 많으실 겁니다. 금리 7%로 내세운 상품을 잘 들여다보면, 가입금액이 10만원 혹은 가입기간이 6개월 밖에 안 되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실질적으로 높은 이자를 가져갈 수 있는 예적금 상품 찾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은행을 비교하는 방법, 정기예금을 은행 및 지역별로 비교하는 법, 정기적금을 은행 및 지역별로 비교하는 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교적 사용법이 간단하고 무료이니, 참고하셔서 가장 혜택이 좋은 예적금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은행별 예적금 높은 상품 찾는법

정기예적금에 가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율이 가장 높은 곳에 가입하시려고 하실 겁니다. 그래야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으니까요. 가장 이율이 높은 정기예금 찾는 방법 준비해봤습니다.

 

마이뱅크라는 사이트인데요.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합니다.

 

 

 

 

(마이뱅크에 접속하여 > 예금비교를 누릅니다) 먼저, 은행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예금비교를 누릅니다.

 

 

 

예금비교에서 정기예금 혹은 정기적금을 클릭한 뒤, 액수와 기간을 입력하면 아래 사진처럼 가장 많이 받는 은행들이 나오는데요. 은행별 가입할 수 있는 기간에 따른 이자율과 최저이율과 최대이율 사이에 이자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보통 3-4%의 금리를 가진 상품이 바로 저희가 원하는 제대로된 예적금 상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은행별 고금리 적금상품 찾는법

 

그렇다면 은행별 높은 금리의 적금상품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1금융권 뿐만 아니라 새마을금고, 신협과 같은 2금융권의 적금상품까지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이뱅크에 접속한 뒤, 예금 비교를 클릭합니다. [정기적금]을 눌러주시고 왼쪽에 [전체비교]를 눌러줍니다.

 

 

 

 

 

 

은행별, 지역별로 가입기간에 따른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높은 적금 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요즘 블로그에 올라온 적금 상품을 들어가시면 가입이 끝났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죠? 그렇기에 지역별로 상품이 만기가 되었는지 확인후, 은행 방문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행별 고금리 예금상품 찾는법

그렇다면 은행별 높은 금리의 예금상품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1금융권 뿐만 아니라 새마을금고, 신협과 같은 2금융권의 적금상품까지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https://www.mibank.me/

적금과 마찬가지로 [예금비교] 클릭후, [전체비교]를 눌러줍니다.

그런 후, [정기예금]을 클릭해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은행지점별로 금리가 높은 예금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새마을금고와 신협 적금상품이 가장 이율이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별 가입할 수 있는 기간에 따른 이자율과 최저이율과 최대이율 사이에 이자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보통 3-4%의 금리를 가진 상품이 바로 저희가 원하는 제대로된 예금 상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은 지역별 예적금 상품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 그래도 목돈 마련하기가 힘든 이시기에 높은 금리 상품을 잘 찾으셔서 목돈마련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받은 후기(접수, 서류, 대출실행)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 은행이 빌려준 돈으로 내집마련에 성공했습니다. '생애최초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받아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었어요. 금리 2%대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았으니 꽤 괜

bali.hobby418.com

 

 

9월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조건

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 기다리신 분들 많으시죠? 9월 4일부터 15일까지 청년도약계좌 신청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최대 6% 금리 받을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청년도

bali.hobby418.com